교육부 logo
HOME LOGIN SITE MAP 즐겨찾기
기관소개 학점은행제 과목정보 수강신청 상담실 고객지원 마이페이지
삼육보건대학교 
 스마트폰 강의 수강
자격증신청방법
사회복지현장실습 신청기관
학점은행제 필수이해 영상
1:1상담 신청
카카오톡으로 학습설계및 학습상담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 
 불법학점은행제 이용관련 주의사항
삼육보건대학교사이버지식교육원_블로그
학점은행 뉴스레터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 
 전자도서관
>> 교육과정 > > > 과정상세보기
*과목명 :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
이현정 교수님
과목명 :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
수강신청 : 2019-04-03 ~ 2019-05-14
교육기간 : 2019-05-15 ~ 2019-08-28 15주차 (중간/기말고사 포함)
학점인정 : 3 학점
학점당 : 75,000 원
샘플강의 :
▷ 강의 계획서 ◁
과목정보 ※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과목명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
운영교.강사명 이현정 교수님
년도/학기 2019년/1-4학기
학점/이수시간 3점/45시간
수업목표 ※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1. 영유아 프로그램의 개념 및 이론적 기초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2. 고대에서 현대까지 사상가들의 사상과 철학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3.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대한 이론을 실제에 적용할 수 있다.
4. 국내외 다양한 영유아 프로그램의 실제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5. 영유아에 적합한 교육환경을 개발하고 현장에 적용 평가할 수 있다.
6. 영유아 프로그램의 방법 및 유형을 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
7. 영유아 발달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어린이집이나 유아교육기관에서 효율적이고 융통성 있게 운영할 수 있다.
평가기준 ※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출석 중간 기말 과제 토론 쪽지시험
15% 25% 25% 20% 10% 5% 100%
평가기간 ※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 과 제 물 : 2019-06-19 ~ 2019-07-23
- 과제물 확인 및 추가 제출 기간 : 2019-07-31 ~ 2019-08-04
- 중간고사 : 2019-07-07 오전 9:00:00 ~ 2019-07-10 오후 11:00:00
- 기말고사 : 2019-08-25 오전 9:00:00 ~ 2019-08-28 오후 11:00:00
성적이의 신청기간 ※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 중간고사 : 2019-07-16 ~ 2019-07-17
- 쪽지시험 : 2019-08-20 ~ 2019-08-21
- 기말고사 : 2019-09-03 ~ 2019-09-04
- 과제평가 : 2019-09-03 ~ 2019-09-04
- 토론평가 : 2019-09-03 ~ 2019-09-04
성적분포 ※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 상대평가 ■
90점 이상 : 20%
80점 이상 : 40%
70점 이상 : 30%
70점 미만 : 10%

■ 출석성적 부여 기준 ■
1. 출석률 : (출석 횟수 / 전체교시) × 100 // 출석점수 : 출석률 × 15점
2.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의 경우 시험응시를 한 경우 해당 주차의 전체교시를 출석으로 인정한다.
3. 출석률이 80% 미만인 경우 출석점수를 부여하지 않으며, 미이수(F) 처리 한다.
학위대상 ※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 2019년 후기(8월) 학위신청 예정자는 수강신청 불가.
※ 2020년 전기(2월) 학위신청 예정자는 수강신청 가능. 본 학습과목을 이수하면 해당 학위취득에 필요한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음.
강의목차 ※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주차 월/일 차시별 강의내용 수업방법
(원격/출석)
학습자료
(과제개요 및
제출기한 포함)
0 강의 제목 : 오리엔테이션
강의 주제 : 
① 전반적인 강의계획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② 강의 진행방식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과목 소개
② 강의 진행방식 설명
원격
1 2019-05-15 ~
2019-05-28
1교시 : 영·유아프로그램의 이해
주 제 : 
① 영·유아 프로그램의 개념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영·유아 프로그램의 구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영·유아 프로그램의 개념
② 영·유아 프로그램의 구성
원격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 수업자료 : 교안다운로드, 음성파일, 용어사전 - 문혁준 외(2014).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pp. 11~30에서 발췌함. 서울: 창지사. - 조성자 외(2014). 영유아프로그램개발및평가. pp. 13~14에서 일부 발췌함. 서울: 창지사.
2교시 : 영·유아프로그램의 사상적 배경
주 제 : 
① 근대 이전과 근대의 사상적 배경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현대의 사상적 배경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근대 이전과 근대의 사상적 배경
② 현대의 사상적 배경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3교시 : 영·유아프로그램의 심리학적 배경
주 제 : 
① 성숙주의 이론, 정신분석 이론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행동주의 이론, 구성주의 이론, 생태학적 이론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성숙주의 이론, 정신분석 이론
② 행동주의 이론, 구성주의 이론, 생태학적 이론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2 2019-05-22 ~
2019-06-04
1교시 : 영·유아프로그램의 사회·문화적 배경내용
주 제 : 
① 가족기능변화, 여성의 사회진출 및 맞벌이 가정의 증가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정보화·세계화의 진행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가족기능변화, 여성의 사회진출 및 맞벌이 가정의 증가
② 정보화·세계화의 진행
원격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조성자 외(2014). 영유아프로그램개발및평가 pp. 69~83. 서울: 창지사
2교시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의 방향
주 제 : 
① 영·유아프로그램 개발의 개념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영·유아프로그램 개발 시 고려사항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영·유아프로그램 개발의 개념
② 영·유아프로그램 개발 시 고려사항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조성자 외(2014). 영유아프로그램개발및평가 pp. 69~89. 서울: 창지사
3교시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의 과정 및 모형
주 제 : 
① 영유아프로그램 개발의 과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영유아프로그램 개발의 모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영유아프로그램 개발의 과정
② 영유아프로그램 개발의 모형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김혜경(2013).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pp. 57~118. 서울: 창지사 - 보건복지부, 육아정책연구소(2013).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해설서. -보건복지부,교육과학기술부(2013).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3 2019-05-29 ~
2019-06-11
1교시 : 영·유아프로그램의 유형
주 제 : 
① 연령별프로그램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운영시간별프로그램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③ 어린이집의 설치 및 유형분류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연령별프로그램
② 운영시간별프로그램
③ 어린이집의 설치 및 유형분류
원격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조성자 외(2014). 영유아프로그램개발및평가 pp. 69~83. 서울: 창지사
2교시 : 영·유아 프로그램 운영시 고려사항 및 교사의 역할
주 제 : 
① 영·유아프로그램 운영시 고려사항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영·유아프로그램 운영시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영·유아프로그램 운영시 고려사항
② 영·유아프로그램 운영시 교사의 역할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조성자 외(2014). 영유아프로그램개발및평가 pp. 69~89. 서울: 창지사
3교시 : 만2세 미만 영아 프로그램의 계획 및 운영
주 제 : 
① 만 2세 미만 영아의 발달특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만 2세 미만 영아의 보육계획 및 운영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만 2세 미만 영아의 발달특성
② 만 2세 미만 영아의 보육계획 및 운영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김혜경(2013).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pp. 57~118. 서울: 창지사 - 보건복지부, 육아정책연구소(2013).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해설서. -보건복지부,교육과학기술부(2013).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4 2019-06-05 ~
2019-06-18
1교시 : 만 2세 영아 프로그램의 계획 및 운영
주 제 : 
① 만 2세 영아의 발달특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만 2세 영아의 보육계획 및 운영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만 2세 영아의 발달특성
② 만 2세 영아의 보육계획 및 운영
원격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보건복지부, 육아정책연구소(2013).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해설서. - 보건복지부, 교육과학기술부(2013).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토론실시
2교시 : 유아프로그램의 계획 및 운영 (1)
주 제 : 
① 유아의 발달 특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유아의 보육계획 및 운영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유아의 발달 특성
② 유아의 보육계획 및 운영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보건복지부, 육아정책연구소(2013).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해설서. - 보건복지부, 교육과학기술부(2013).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3교시 : 유아프로그램의 계획 및 운영 (2)
주 제 : 
① 유아프로그램의 하루일과 운영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유아프로그램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유아프로그램의 하루일과 운영
② 유아프로그램 교사의 역할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5 2019-06-12 ~
2019-06-25
1교시 : 발달에 적합한 보육환경 구성 (1)
주 제 : 
① 보육환경 구성의 원리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흥미영역 구성의 원리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보육환경 구성의 원리
② 흥미영역 구성의 원리
원격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2교시 : 발달에 적합한 보육환경 구성 (2)
주 제 : 
① 발달에 적합한 보육환경 원리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실외환경 구성의 원리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발달에 적합한 보육환경 원리
② 실외환경 구성의 원리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3교시 : 발달에 적합한 보육환경 구성 (3)
주 제 : 
① 영아(만2세미만, 만2세)의 보육환경 구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유아의 보육환경 구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영아(만2세미만, 만2세)의 보육환경 구성
② 유아의 보육환경 구성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6 2019-06-19 ~
2019-07-02
1교시 : 영·유아프로그램의 동향과 전망 (1)
주 제 : 
① 영유아 중심의 프로그램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발달에 적합한 실제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영유아 중심의 프로그램
② 발달에 적합한 실제
원격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과제실시
2교시 : 영·유아프로그램의 동향과 전망 (2)
주 제 : 
① 다양한 철학에 기초한 영유아 프로그램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사회적 변화에 기초한 다문화 프로그램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다양한 철학에 기초한 영유아 프로그램
② 사회적 변화에 기초한 다문화 프로그램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3교시 : 영·유아프로그램의 동향과 전망 (3)
주 제 : 
① 사회적 변화에 기초한 장애영유아 통합 프로그램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사회적 변화에 기초한 종일제 및 영아프로그램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사회적 변화에 기초한 장애영유아 통합 프로그램
② 사회적 변화에 기초한 종일제 및 영아프로그램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7 2019-06-26 ~
2019-07-09
1교시 : 몬테소리 프로그램 (1)
주 제 : 
①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배경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기본개념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배경
②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기본개념
원격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2교시 : 몬테소리 프로그램 (2)
주 제 : 
①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목표, 내용 및 활동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몬테소리 환경구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목표, 내용 및 활동
② 몬테소리 환경구성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3교시 : 몬테소리 프로그램 (3)
주 제 : 
① 몬테소리 교사의 역할 및 평가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실제 및 시사점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몬테소리 교사의 역할 및 평가
②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실제 및 시사점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8 2019-07-07 오전 9:00:00 ~
2019-07-10 오후 11:00:00
중 간 고 사 원격
9 2019-07-10 ~
2019-07-23
1교시 : 프로젝트 접근법 (1)
주 제 : 
① 프로젝트 접근법의 배경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프로젝트 접근법의 목적 및 특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프로젝트 접근법의 배경
② 프로젝트 접근법의 목적 및 특성
원격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2교시 : 프로젝트 접근법 (2)
주 제 : 
① 프로젝트 접근법의 절차(준비, 시작단계)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프로젝트 접근법의 절차(전개, 마무리단계)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프로젝트 접근법의 절차(준비, 시작단계)
② 프로젝트 접근법의 절차(전개, 마무리단계)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3교시 : 프로젝트 접근법 (3)
주 제 : 
① 프로젝트 접근법의 실제(준비, 시작단계)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프로젝트 접근법의 실제(전개, 마무리단계)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프로젝트 접근법의 실제(준비, 시작단계)
② 프로젝트 접근법의 실제(전개, 마무리단계)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10 2019-07-17 ~
2019-07-30
1교시 :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1)
주 제 : 
①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배경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기본원리 및 특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배경
②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기본원리 및 특성
원격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2교시 :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2)
주 제 : 
①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운영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운영환경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운영
②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운영환경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3교시 :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3)
주 제 : 
①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구성원과 역할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실제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구성원과 역할
②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실제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11 2019-07-24 ~
2019-08-06
1교시 : 발도르프 프로그램 (1)
주 제 : 
①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배경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기본원리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배경
②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기본원리
원격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2교시 : 발도르프 프로그램 (2)
주 제 : 
①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목표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내용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목표
②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내용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3교시 : 발도르프 프로그램 (3)
주 제 : 
①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운영의 환경구성 및 교사역할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실제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운영의 환경구성 및 교사역할
②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실제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12 2019-07-31 ~
2019-08-13
1교시 :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 (1)
주 제 : 
①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 배경 및 개념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 목적과 목표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③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 운영원리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 배경 및 개념
②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 목적과 목표
③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 운영원리
원격
▶쪽지시험 실시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2교시 :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 (2)
주 제 : 
①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의 내용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생태유아교육 실천 프로그램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의 내용
② 생태유아교육 실천 프로그램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3교시 : 생태유아교육 프로그램 (3)
주 제 : 
① 생태유아교육의 실제를 통한 환경구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생태유아교육의 실제를 통한 일과 운영 및 구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③ 생태유아교육 운영사례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생태유아교육의 실제를 통한 환경구성
② 생태유아교육의 실제를 통한 일과 운영 및 구성
③ 생태유아교육 운영사례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13 2019-08-07 ~
2019-08-20
1교시 : 국가수준의 보육과정 (1)
주 제 : 
① 표준보육과정의 이해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표준보육과정의 특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표준보육과정의 이해
② 표준보육과정의 특징
원격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보건복지부, 육아정책연구소(2013).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해설서.
2교시 : 국가수준의 보육과정 (2)
주 제 : 
① 3-5세 누리과정 도입 배경 및 누리과정제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연령별 누리과정 적용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3-5세 누리과정 도입 배경 및 누리과정 제정
② 연령별 누리과정 적용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보건복지부,교육과학기술부(2013).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3교시 : 국가수준의 보육과정(3)
주 제 : 
①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영역별 목표 및 실제(만 2세미만, 만 2세 보육과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누리과정) 영역별 목표 및 실제(만 3~5세 보육과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영역별 목표 및 실제(만 2세미만, 만 2세 보육과정)
②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누리과정) 영역별 목표 및 실제(만 3~5세 보육과정)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보건복지부, 육아정책연구소(2013).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해설서. -보건복지부,교육과학기술부(2013).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14 2019-08-14 ~
2019-08-27
1교시 : 영유아 프로그램 평가 (1)
주 제 : 
① 평가의 이해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영·유아 프로그램 평가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평가의 이해
② 영·유아 프로그램 평가
원격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2교시 : 영유아프로그램 평가 (2)
주 제 : 
① 어린이집 평가인증 이해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어린이집 평가인증 과정 및 지표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어린이집 평가인증 이해
② 어린이집 평가인증 과정 및 지표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3교시 : 영유아프로그램 평가 (3)
주 제 : 
① 평가인증 결과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평가인증의 활용 및 기대효과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평가인증 결과
② 평가인증의 활용 및 기대효과

▶학습도입
▶사전평가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15 2019-08-25 오전 9:00:00 ~
2019-08-28 오후 11:00:00
기 말 고 사 원격
※ 전체 동의
※ 강의계획서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교육원소개 기관정보공시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찾아오시는길
  •     - -    개인정보 동의 안내문
  • 희망분야      

상담
신청

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