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logo
HOME LOGIN SITE MAP 즐겨찾기
기관소개 학점은행제 과목정보 수강신청 상담실 고객지원 마이페이지
삼육보건대학교 
 스마트폰 강의 수강
자격증신청방법
사회복지현장실습 신청기관
학점은행제 필수이해 영상
1:1상담 신청
카카오톡으로 학습설계및 학습상담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 
 불법학점은행제 이용관련 주의사항
삼육보건대학교사이버지식교육원_블로그
학점은행 뉴스레터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 
 전자도서관
>> 교육과정 > > > 과정상세보기
*과목명 : 청소년지도방법론
박소영 교수님
과목명 : 청소년지도방법론
수강신청 : 2019-04-03 ~ 2019-05-14
교육기간 : 2019-05-15 ~ 2019-08-28 15주차 (중간/기말고사 포함)
학점인정 : 3 학점
학점당 : 75,000 원
샘플강의 :
▷ 강의 계획서 ◁
과목정보 ※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과목명 청소년지도방법론
운영교.강사명 박소영 교수님
년도/학기 2019년/1-4학기
학점/이수시간 3점/45시간
수업목표 ※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1. 인간발달 단계에서 청소년기가 갖는 특징과 청소년의 흥미, 상황맥락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2. 청소년지도 방법의 이론적, 역사적 근거와 다양한 방식의 실천이 갖는 의미와 연관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3. 청소년지도방법론의 학문적 배경, 청소년지도방법, 청소년지도시 리더십의 중요성,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4. 집단역동 방법의 중요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5. 청소년지도의 이론 및 원리, 청소년지도의 기법 등 청소년을 지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6. 청소년지도방법의 다양한 방식을 실제 청소년 프로그램과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다.
평가기준 ※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출석 중간 기말 과제 토론 쪽지시험
15% 25% 25% 20% 10% 5% 100%
평가기간 ※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 과 제 물 : 2019-06-19 ~ 2019-07-23
- 과제물 확인 및 추가 제출 기간 : 2019-07-31 ~ 2019-08-04
- 중간고사 : 2019-07-07 오전 9:00:00 ~ 2019-07-10 오후 11:00:00
- 기말고사 : 2019-08-25 오전 9:00:00 ~ 2019-08-28 오후 11:00:00
성적이의 신청기간 ※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 중간고사 : 2019-07-16 ~ 2019-07-17
- 쪽지시험 : 2019-08-20 ~ 2019-08-21
- 기말고사 : 2019-09-03 ~ 2019-09-04
- 과제평가 : 2019-09-03 ~ 2019-09-04
- 토론평가 : 2019-09-03 ~ 2019-09-04
성적분포 ※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 상대평가 ■
90점 이상 : 20%
80점 이상 : 40%
70점 이상 : 30%
70점 미만 : 10%

■ 출석성적 부여 기준 ■
1. 출석률 : (출석 횟수 / 전체교시) × 100 // 출석점수 : 출석률 × 15점
2.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의 경우 시험응시를 한 경우 해당 주차의 전체교시를 출석으로 인정한다.
3. 출석률이 80% 미만인 경우 출석점수를 부여하지 않으며, 미이수(F) 처리 한다.
학위대상 ※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 2019년 후기(8월) 학위신청 예정자는 수강신청 불가.
※ 2020년 전기(2월) 학위신청 예정자는 수강신청 가능. 본 학습과목을 이수하면 해당 학위취득에 필요한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음.
강의목차 ※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주차 월/일 차시별 강의내용 수업방법
(원격/출석)
학습자료
(과제개요 및
제출기한 포함)
0 강의 제목 : 오리엔테이션
강의 주제 : 
① 전반적인 강의계획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② 강의 진행방식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과목 소개
② 강의 진행방식 설명
원격
1 2019-05-15 ~
2019-05-28
1교시 : 청소년에 대한 역사적 조망(1)
주 제 : 
① 청소년에 대한 고대 희랍시대의 관점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청소년에 대한 중세와 계몽기의 관점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③ 청소년에 대한 근대 말과 20세기 초의 관점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고대 희랍시대
② 중세와 계몽기
③ 근대 말과 20세기 초
원격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2교시 : 청소년에 대한 역사적 조망(2)
주 제 : 
① 20세기의 청소년에 대한 시대별 관점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20세기의 청소년과 현대의 청소년의 차이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20세기의 청소년
② 현대의 청소년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3교시 : 청소년에 대한 역사적 조망(3)
주 제 : 
① 한국의 사회에서의 청소년들의 변화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청소년의 고정관념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한국의 사회변화와 청소년
② 청소년에 대한 고정관념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2 2019-05-22 ~
2019-06-04
1교시 : 청소년의 의미와 발달적 특징
주 제 : 
① 청소년의 의미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청소년기의 범위 및 특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청소년의 의미
② 청소년기의 범위 및 특성
원격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2교시 : 청소년기의 심리사회적 발달
주 제 : 
① Loevinger의 자아발달단계 이론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자아정체감(ego-identity)의 범주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③ 청소년기의 정체감 위기의 형성요인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Loevinger의 자아발달단계 이론
② 자아정체감(ego-identity)의 범주
③ 청소년기의 정체감 위기의 형성요인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3교시 : 청소년기의 사회적 맥락
주 제 : 
① Bronfenbrener의 생태학적 모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가정환경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Bronfenbrener의 생태학적 모형
② 가정환경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3 2019-05-29 ~
2019-06-11
1교시 : 학교환경과 교우관계
주 제 : 
① 학교환경과 청소년과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청소년들의 교우관계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학교환경과 청소년
② 교우관계
원격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2교시 : 청소년기의 이성관계
주 제 : 
① 청소년기 이성관계의 의미와 특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청소년기 이성관계의 영향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③ 청소년기의 연애관계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청소년기 이성관계의 의미와 특징
② 청소년기 이성관계의 영향
③ 청소년기의 연애관계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3교시 : 세대에 대한 개념과 이해
주 제 : 
① 세대(generation)의 정의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청소년세대의 지칭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③ 청소년세대의 특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세대(generation)의 정의
② 청소년세대의 지칭
③ 청소년세대의 특징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4 2019-06-05 ~
2019-06-18
1교시 : 청소년 문화에 대한 이해(1)
주 제 : 
① 문화의 특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문화의 구성요소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③ 청소년문화의 성격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문화의 특성
② 문화의 구성요소
③ 청소년문화의 성격
원격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토론실시
2교시 : 청소년 문화에 대한 이해(2)
주 제 : 
① 청소년 문화(공동체문화,표현문화,소비문화,정치문화,성문화)의 특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공동체문화
② 표현문화
③ 소비문화
④ 정치문화
⑤ 성문화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3교시 : 청소년 문화에 대한 이해(3)
주 제 : 
① 청소년 문화의 속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청소년과 미디어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청소년 문화의 속성
② 청소년과 미디어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5 2019-06-12 ~
2019-06-25
1교시 : 청소년 문화에 대한 이해(4)
주 제 : 
① 청소년과 미디어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청소년문화의 문제점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청소년과 미디어
② 청소년문화의 문제점
원격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2교시 : 정신건강의 이해
주 제 : 
① 정신건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청소년기의 주요 정서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정신건강의 이해
② 청소년기의 주요 정서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3교시 : 청소년기의 주요 정서장애
주 제 : 
① 청소년기의 주요 정서장애들(스트레스,청소년우울증,자살,인터넷중독)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스트레스 주요 원인
② 청소년 우울증의 주요 특징(White,1989)
③ 자살
④ 인터넷중독(internet addiction)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6 2019-06-19 ~
2019-07-02
1교시 : 청소년 지도(1)
주 제 : 
① 청소년지도의 개념과 특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청소년지도 의미의 변천과정(Sir Alex Smith)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③ 우리나라 청소년 지도의 의미 변화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청소년지도의 개념과 특징
② 청소년지도 의미의 변천과정(Sir Alex Smith)
③ 우리나라 청소년 지도의 의미 변화
원격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과제실시
2교시 : 청소년 지도(2)
주 제 : 
① 청소년지도와 유사 개념들과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청소년지도 내용의 구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청소년지도와 유사 개념들과의 관계
② 청소년지도 내용의 구성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3교시 : 청소년 지도(3)
주 제 : 
① 청소년지도의 기본전제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청소년지도의 원리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③ 청소년지도방법의 원리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청소년지도의 기본전제
② 청소년지도의 원리
③ 청소년지도방법의 원리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7 2019-06-26 ~
2019-07-09
1교시 : 청소년지도자의 이해(1)
주 제 : 
① 청소년지도사의 개념과 유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청소년지도사의 전문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③ 청소년지도사의 역할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청소년지도사의 개념과 유형
② 청소년지도사의 전문성
③ 청소년지도사의 역할
원격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2교시 : 청소년지도자의 이해(2) & 리더십에 대한 이해
주 제 : 
① 청소년지도사의 자질과 과제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리더십의 개념과 속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청소년지도사의 자질과 과제
② 리더십에 대한 이해[청소년지도자의 지도력]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3교시 : 리더십의 종류
주 제 : 
① 전통적 리더십이론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최근의 리더십이론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전통적 리더십이론
② 최근의 리더십이론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8 2019-07-07 오전 9:00:00 ~
2019-07-10 오후 11:00:00
중 간 고 사 원격
9 2019-07-10 ~
2019-07-23
1교시 : 청소년지도자의 리더십
주 제 : 
① 섬김의 능력 향상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갈등해결능력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③ 이미지메이킹 연출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④ 동기부여의 능력향상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⑤ 리더십능력 향상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섬김의 능력 향상
② 갈등해결능력
③ 이미지메이킹 연출
④ 동기부여의 능력향상
⑤ 리더십능력 향상
원격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2교시 : 사전단계(1)
주 제 : 
① 지도목표를 설명할 수 있다.
② 청소년의 특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청소년지도과정-사전단계(1)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3교시 : 사전단계(2) & 초기단계
주 제 : 
① 집단의 구성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초기단계의 과업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청소년지도과정-사전단계(2)
② 청소년지도과정-초기단계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10 2019-07-17 ~
2019-07-30
1교시 : 중간단계(1)
주 제 : 
① 청소년지도과정 중간단계의 과업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청소년지도과정 중간단계활동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청소년지도활동 중간단계의 성격
② 활동안내
원격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2교시 : 중간단계(2) & 종결단계
주 제 : 
① 지도사의 개입전략을 세우고 설명할 수 있다.
② 종결단계의 과업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청소년지도과정-중간단계
② 청소년지도과정-종결단계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3교시 : 자율참여의 원리(1)
주 제 : 
① 자율참여의 필요성과 의미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자율참여의 의의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③ 자율참여의 특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자율참여의 필요성
② 자율참여의 의미
③ 자율참여의 의의
④ 자율참여의 특징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11 2019-07-24 ~
2019-08-06
1교시 : 자율참여의 원리(2)
주 제 : 
① 자율참여의 이상적 모델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자율참여의 방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③ 자율참여의 촉진전략을 세우고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자율참여의 이상적 모델(활동물입)
② 자율참여의 방법
③ 자율참여의 촉진전략
원격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2교시 : 심성계발의 원리(1)
주 제 : 
① 심성계발의 필요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심성계발 수련활동의 배경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③ 심성계발 수련활동의 기본전제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④ 상호반응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⑤ 심성계발 프로그램의 목적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심성계발의 필요성
② 심성계발 수련활동의 발전
③ 심성계발 수련활동의 기본전제
④ 상호반응(interaction):상호교류분석 이론(E.Berne)
⑤ 심성계발 프로그램의 목적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3교시 : 심성계발의 원리(2) & 문제해결의 원리(1)
주 제 : 
① 심성계발 프로그램의 효과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심성계발 프로그램 진행방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③ 문제해결법의 원리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심성계발 프로그램의 효과
② 심성계발 프로그램 진행방법
③ 문제해결법의 원리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12 2019-07-31 ~
2019-08-13
1교시 : 문제해결의 원리(2)
주 제 : 
① 문제해결 학습과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집단문제해결 방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문제해결 학습과정
② 집단문제해결 방법
원격
▶쪽지시험 실시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2교시 : 집단중심 지도방법
주 제 : 
① 집단지도 및 집단지도자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집단지도 과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③ 집단지도의 방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집단지도의 이해
② 집단지도의 실제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3교시 : 청소년지도방법의 실천(1)
주 제 : 
① 개인중심 지도방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개인중심 지도방법
②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지도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13 2019-08-07 ~
2019-08-20
1교시 : 청소년지도방법의 실천(2)
주 제 : 
① 청소년자원봉사활동을 지도할 수 있다.
② 청소년수련활동을 지도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청소년자원봉사활동 지도방법
② 청소년수련활동 지도방법
원격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2교시 : 청소년지도방법의 실천(3)
주 제 : 
① 청소년 놀이의 특성, 기능, 분류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청소년지도자의 놀이지도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놀이의 특성
② 놀이의 기능
③ 놀이의 분류
④ 청소년지도자의 놀이지도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3교시 : 청소년상담의 이해
주 제 : 
① 상담의 원리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상담과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③ 청소년내담자의 특성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④ 청소년상담자로서의 전문적 자질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상담의 원리
② 상담과정
③ 청소년내담자의 특성
④ 청소년상담자로서의 전문적 자질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14 2019-08-14 ~
2019-08-27
1교시 : 청소년상담의 기법(1)
주 제 : 
① 로저스의 상담기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엘리스의 합리적 - 정서적 상담기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③ 행동주의적 상담기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로저스의 상담기법
② 엘리스의 합리적 - 정서적 상담기법
③ 행동주의적 상담기법
원격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2교시 : 청소년상담의 기법(2)
주 제 : 
① 정신분석학적 상담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또래관계상담과 진로상담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정신분석학적 상담
② 청소년상담의 실제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3교시 : 청소년상담의 기법(3) & 청소년지도의 과제
주 제 : 
① 진로상담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청소년지도의 과제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청소년상담의 실제
② 청소년지도의 과제

▶학습도입
▶사전평가
▶성찰활동
▶형성평가
▶요약정리
▶수업자료: 교안 다운로드, 강의음성파일제공, 용어사전
15 2019-08-25 오전 9:00:00 ~
2019-08-28 오후 11:00:00
기 말 고 사 원격
※ 전체 동의
※ 강의계획서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교육원소개 기관정보공시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찾아오시는길
  •     - -    개인정보 동의 안내문
  • 희망분야      

상담
신청

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