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logo
HOME LOGIN SITE MAP 즐겨찾기
기관소개 학점은행제 과목정보 수강신청 상담실 고객지원 마이페이지
삼육보건대학교 
 안드로이드 강의 수강
삼육보건대학교 
 아이폰 강의 수강
자격증신청방법
사회복지현장실습 신청기관
학점은행제 필수이해 영상
1:1상담 신청
카카오톡으로 학습설계및 학습상담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 
 불법학점은행제 이용관련 주의사항
삼육보건대학교사이버지식교육원_블로그
학점은행 뉴스레터
삼육보건대학교 
 사이버지식교육원 
 전자도서관
>> 교육과정 > > > 과정상세보기
*과목명 : [원격]아동미술
이현정 교수님
과목명 : [원격]아동미술
수강신청 : 2019-07-24 ~ 2019-09-03
교육기간 : 2019-09-04 ~ 2019-12-18 15주차 (중간/기말고사 포함)
학점인정 : 3 학점
학점당 : 75,000 원
샘플강의 :
▷ 강의 계획서 ◁
과목정보 ※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과목명 [원격]아동미술
년도/학기 2019년/2-3학기
학점/이수시간 3학점/60시간
학습목표 ※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1. 아동미술 교육의 이론과 실제를 통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2. 아동발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토대로 창의적인 교육활동으로 적용할 수 있다.
3. 아동미술의 교육적 성취가 결과중심의 교육이 아닌 과정중심의 교육으로 현장에서 지도할 수 있다.
4. 아동의 흥미와 창의력 신장을 위한 미술활동을 수행할 수 있으며, 교육방법을 분석하고 평가 및 응용·적용할 수 있다.
5. 아동의 그림에 나타난 심리를 이해하며 심미적 경험을 촉진할 수 있는 방안을 설명할 수 있다.
평가기준 ※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출석 중간 기말 과제 토론 쪽지시험
15% 25% 25% 20% 10% 5% 100%
평가기간 ※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 토론참여 : 2019-09-25 ~ 2019-10-08
- 과 제 물 : 2019-10-09 ~ 2019-11-12
- 중간고사 : 2019-10-27 오전 9:00:00 ~ 2019-10-30 오후 11:00:00
- 과제물 확인 및 추가 제출 기간 : 2019-11-20 ~ 2019-11-24
- 쪽지시험 : 2019-11-20 ~ 2019-12-03
- 기말고사 : 2019-12-15 오전 9:00:00 ~ 2019-12-18 오후 11:00:00
성적이의 신청기간 ※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 중간고사 : 2019-11-05 ~ 2019-11-06
- 쪽지시험 : 2019-12-10 ~ 2019-12-11
- 기말고사 : 2019-12-24 ~ 2019-12-25
- 과제평가 : 2019-12-24 ~ 2019-12-25
- 토론평가 : 2019-12-24 ~ 2019-12-25
주교재 ※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 교재명 : 아동미술(2018 주교재)
- 저   자 : 최재영
- 출판사 : 창지사
- 정   보 : 21세기의 인류 역사는 무한하고 새로운 문명의 도래를 예고하며 힘차고 거대한 물결로우리에게 밀려오고 있다. 앞으로의 세계는 아무도 예측할 수 없는 불확실한 시대를 살아갈 것이라는 영국의 스티븐 호킹 박사의 말처럼 불투명하기만 한 미래를 우리 후손들이더욱 밝고 아름답게 펼쳐나갈 수 있게 도와주고 이끌어야 하는 것은 지금 우리가 해야할 절대적인 과제이며 의무다. 지금 사회 전반에 걸쳐서 만연한 가치관의 혼란은 국가를 위기로 내몰고 있으며, 이러한 시대를 살아가야 하는 현대인이 진정으로 진실하고 가치 있는 삶이 무엇인지를 숙고해 보아야 하는 시점임을 알아야 한다. 교육은 시대와 시대를 연결하고 새로운 문화를 꽃피우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자 대안이다. 이것을 무시하고 위대한 역사와 문화를 꿈꾸는 것은 씨앗을 심지 않고 열매를 기다리는 어리석은 농부와 무엇이 다르겠는가? 인간을 육성하는 한 방편으로써,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으로써, 아직은 그 무엇으로도 대신할 수 없는 교육활동은 우리가 기대하는 최선의 돌파구가 되고 있다는 점에선 아무도부인하지 못할 것이다. 미술교육은 바로 이처럼 바람직한 인격 형성과 인류문화 창조라는 면에서 이해하고 인식할 때 그 가치가 올바르게 평가된다. 이러한 의미에서 미술교육은 진정한 인간교육의 수단으로서 인간의 무한한 창조력을 기른다는 더욱 높은 차원에서 인식되어져야만 한다. -본서에서는 이러한 절대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특히 우리나라의 미래를 위한 교육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뜻에서 집필되었음을 밝혀 둔다. 그래서 본서에서는 더욱 효과적인 결과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의 몇 가지에 초점을 맞추어 보았다. 1. 본서의 모든 내용은 우리나라 아동미술교육의 현실을 직시하고 효과적인 운영을 이끌고자 하는 차원에서 고려되었다. 2. 다른 나라 미술교육연구가들이 주장한 학설을 참고하되, 우리나라 교육 현실과 비교하여 가장 타당성 있는 내용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3. 학설을 주장한 인물의 구체적인 신상은 본서가 강조하는 면과 그다지 중요한 관계가아니므로 가능한 한 생략하였다. 4. 우리나라에서 이미 출간된 아동미술 지도서의 상당수가 실기활동 중심이며, 미술교육 과정이나 학문적 이론을 다룬 서적 대부분은 외국번역물이 주를 이루다 보니 용어 적용이 부적절하고 우리의 교육 현실에 맞지 않는 내용이 많다. 또한, 문장연결이 부정확하여 전체적인 내용을 파악하기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때로는 혼선을 주는 경우도 많았다. 그래서 아동의 실기나 체험활동을 다룬 책들은 그런대로 많이 출간되어 있는 점을 고려하여 본서에서는 그것을 최대한 배제하고 이론적 바탕을 중심으로 하였으며, 번역문을 인용할 때는 사전적인 풀이를 떠나서 현장중심의 문장으로 쉽게 풀어서 독자의 이해를 돕고자 하였다. 5. 저자가 25년 이상 아동 미술교육에 관련된 강의를 하면서 느끼고 연구하였던 실무경험과 아동 미술대회, 학부모 교육 및 상담활동 경험 등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미술교육의 현실을 최대한 반영하여, 현장감 있는 지도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부교재 ※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 교재명 : 아동미술(2018 부교재1)
- 저   자 : 유희정
- 출판사 : 공동체
- 정   보 : 영유아들은 끊임없이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고 싶어 합니다. 언어적 표현이 미성숙한 상태이기 때문에 몸짓, 표정과 같은 비언어적 의사로 표현하고 싶어 하고, 그림 그리기, 만들기 등 미술활동을 통해 표현하고자 합니다. 실제 영유아들은 생활 속에서 크레파스를 손에 쥐고 바닥, 벽에 마구그리고, 물감을 짜고 뭍히고, 점토를 주무르고 던지고, 폐품을 이용하여 만들고 싶은 것을 만드는 등 각자의 개성대로 꾸미고, 구성하기를 시도하고 즐거워합니다. 그러는 가운데 그들의 표현력과 상상력은 증가하고 창의적 사고는 발현되며 남과 다른 나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는 영유아와 함께 생활하는 성인이 역할이 제대로 뒷받침될 때 가능합니다. 특히 영유아를 다루는 직업군에 있는 교사들은 미술교육을 실시할 때그들의 개별성을 존중하고 다양한 재료를 안전하게 제공하면서 충분한 기회를 주어야 하며 기다리고 격려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본 교재에서는 영유아의 특성에 알맞은 교사의 역할에 따른 교수-학습 방법과 교육환경, 더불어 미술활동의 실제까지 다루고자 합니다.
부교재 ※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 교재명 : 아동미술(2018 부교재2)
- 저   자 : 박지현 외
- 출판사 : 창지사
- 정   보 : 유아교육에서의 미술교육은 국가직무능력표준 교과목 중 하나이다. 이는 교육현장에서 유아교사들이 유아미술을 가르치기 위한 직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를 습득하기 위한 중요 교과목이다. 본 교안의 내용을 참고하여 유아미술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이수하면 한 학기가 끝난 뒤 유아교육에 대한 지식, 기술, 태도와 현장에서의 미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적용 방법 등에 대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영유아를 위한 미술활동은 자기표현의 수단으로 영유아는 늘 자신이 생각하고 느낀 것을 그림으로 그리거나 만들어 구성해 보는 활동을 통해 즐거움을 가지며 행복한다. 즉, 영유아들에게 있어 미술은 생활이고 욕구이며 생활의 표현이자 기록인 동시 결과물이다. 그렇기에 미술활동을 보다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심미감과 성취감, 행복감을 줄 수 있도록 영유아를 지원해 주어야 한다. 본 교안의 특징은 현장중심 교육과정 안에서의 미술교육활동을 효율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논하고 있다. 그렇기에 본 교안을 바탕으로 유아미술교육 교과목을 이수하고 유아미술 지도사, 유아심리미술 지도사, 예술융합교육 지도사와 각종 미술관련 자격증도 함께 병행하게 된다면 교과목에 대한 역량 강화에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접하는 모든 교사들이 현장 중심의 미술교육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구축하여 교육현장에서 유아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갖기를 기원하며, 교사 개개인이 역량을 키워 유아교육 전문가로 자리매김하여 현장에서 뛰어난 실력을 발휘해 주길 바란다. 아울러 미술교육을 지도하는 많은 교사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기를 소망한다.
부교재 ※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 교재명 : 아동미술(2018 부교재3)
- 저   자 : 우수경 외
- 출판사 : 공동체
- 정   보 : 이 책은 유아미술교육에 대해 배우려는 대학생이나 대학원 전문서, 실무자를 위한 책으로 유아미술교육의 전반적인 내용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부교재 ※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 교재명 : 아동미술(2018 부교재4)
- 저   자 : 고현 외
- 출판사 : 창지사
- 정   보 : 최근 유아미술치료는 이제 걸음마 단계에 있고 아동미술치료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시점이라고 볼 수 있다. 이렇게 나마 교재를 준비하게 된 것은 매체 활용을 통해 유·아동들의 자유로운 감정표현과 자신감을 갖게 하고, 다양한 재료를 통한 흥미유발로 집중력, 협응력, 성취감, 자존감을 향상시킬수 있는 여러 장점을 갖도록 해주며, 내면의 문제를 표출할 수 있도록 방법적 접근을 알리고자 했기 때문이다. 이상의 맥락에서 저자들은 '매체를 활용한 유·아동 미술교육과 미술치료' 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교육과 치료의 차이점과 매체의 장점 및 동서양의 색채심리 분석등 미술교육과 미술치료의 사례 분석까지 기법을 간단히 정리하고자 나름대로 노력하였다. 이 책은 제1장에서 제5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제1장은 미술교육과 미술치료 부분으로 개념과 역사 및 유·아동 미술교육과 치료에 대해 다루었고, 제2장은 미술치료의 심리검사기법으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기법 위주로 엮었으며, 제3장은 미술매체의 활용을 위주로 구성하였다. 제4장은 색채로 보는 심리진단으로 일반적인 색채이론과 동양의 색채이론에 대하여, 제5장은 기법과 매체에 따른 심리분석으로 작품을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이책은 유·아동 교육과 보육 관련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대학의 전공 관련분야교재로 활용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꾸며져있다.
성적분포 ※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 상대평가 ■
90점 이상 : 20%
80점 이상 : 40%
70점 이상 : 30%
70점 미만 : 10%

■ 출석성적 부여 기준 ■
1. 출석률 : (출석 횟수 / 전체교시) × 100 // 출석점수 : 출석률 × 15점
2.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의 경우 시험응시를 한 경우 해당 주차의 전체교시를 출석으로 인정한다.
3. 출석률이 80% 미만인 경우 출석점수를 부여하지 않으며, 미이수(F) 처리 한다.
학위대상 ※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 2019년 후기(8월) 학위신청 예정자는 수강신청 불가.
※ 2020년 전기(2월) 학위신청 예정자는 수강신청 가능. 본 학습과목을 이수하면 해당 학위취득에 필요한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음.
강의목차 ※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주차 월/일 교시 차시별 강의내용 수업방법
(원격/출석)
학습자료
(과제개요 및
제출기한 포함)
0 0 강의 제목 : 오리엔테이션
강의 주제 : 
① 전반적인 강의계획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② 강의 진행방식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과목 소개
② 강의 진행방식 설명
원격
1 2019-09-04 ~
2019-09-17
1 강의 제목 : 아동미술교육의 개념
강의 주제 : 
① 아동미술교육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아동미술교육의 의의를 설명할 수 있다.
③ 아동미술교육의 목적을 설명할 수 있다.
④ 바람직한 아동미술교육을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아동미술교육의 개념
② 아동미술교육의 의의
③ 아동미술교육의 목적
④ 바람직한 아동미술교육
원격
▶교안 다운
▶강의 음성파일 제공
2 강의 제목 : [실습강의] 아동미술의 특징
강의 주제 : 
① 아동화에 나타나는 여러 가지 특징 및 유형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아동화와 형태, 구도, 색채를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아동화에 나타나는 여러 가지 특징 및 유형
② 아동화와 형태, 구도, 색채

▶교안 다운
▶강의 음성파일 제공
2 2019-09-11 ~
2019-09-24
1 강의 제목 : 아동미술의 발달단계
강의 주제 : 
① 아동화 발달단계의 여러 연구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저자의 연령별 아동화 발달단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아동화 발달단계의 여러 연구
② 연령별 아동화 발달단계
원격
▶교안 다운
▶강의 음성파일 제공
2 강의 제목 : [실습강의] 영유아 미술교육의 발달과 발달단계
강의 주제 : 
① 영유아미술교육의 발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영아기(0-2세), 유아기(3-5세)미술교육의 발달과 발달단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영유아미술교육의 발달
② 영아기(0-2세), 유아기(3-5세)미술교육의 발달과 발달단계

▶교안 다운
▶강의 음성파일 제공
3 2019-09-18 ~
2019-10-01
1 강의 제목 : 아동미술교육의 특징Ⅰ
강의 주제 : 
① 아동미술교육의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② 아동미술교육의 형식을 설명할 수 있다.
③ 아동미술교육의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아동미술교육의 원리
② 아동미술교육의 형식
③ 아동미술교육의 특성
원격
▶교안 다운
▶강의 음성파일 제공
2 강의 제목 : [실습강의] 아동미술교육의 특징Ⅱ
강의 주제 : 
① 아동미술 교육의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② 그리기, 만들기, 꾸미기 활동 영역과 지도를 적용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아동미술 교육의 방법
② 그리기, 만들기, 꾸미기 활동 영역과 지도

▶교안 다운
▶강의 음성파일 제공
4 2019-09-25 ~
2019-10-08
1 강의 제목 :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에 따른 미술교육 내용Ⅰ
강의 주제 : 
① 연령별 보육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② 누리과정과 미술교육 내용을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연령별 보육과정
② 누리과정과 미술교육 내용
원격
▶교안 다운
▶강의 음성파일 제공
▶토론실시
2 강의 제목 : [실습강의]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에 따른 미술교육 내용Ⅱ
강의 주제 : 
① 보육 및 누리과정 관련 미술활동을 설명할 수 있다.
② 통합적 아동미술 교육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보육 및 누리과정 관련 미술활동
② 통합적 아동미술 교육과정

▶교안 다운
▶강의 음성파일 제공
5 2019-10-02 ~
2019-10-15
1 강의 제목 : 아동미술 교수-학습방법
강의 주제 : 
① 아동미술 교수-학습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② 탐색, 표현, 감상활동의 지도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아동미술 교수-학습과정
② 탐색, 표현, 감상활동의 지도방법
원격
▶교안 다운
▶강의 음성파일 제공
2 강의 제목 : [실습강의] 미술교육의 환경구성 및 재료
강의 주제 : 
① 공간 및 벽면구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미술교육을 위한 자료와 활용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지역사회 미술교육 환경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공간 및 벽면구성
② 미술교육을 위한 자료와 활용
③ 지역사회 미술교육 환경

▶교안 다운
▶강의 음성파일 제공
6 2019-10-09 ~
2019-10-22
1 강의 제목 : 아동미술과 교사
강의 주제 : 
① 아동미술 교사의 요건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아동미술 교사의 역할을 설명할 수 있다.
③ 아동미술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아동미술 교사의 요건
② 아동미술 교사의 역할
③ 아동미술 교수-학습방법
원격
▶교안 다운
▶강의 음성파일 제공
▶과제 실시
2 강의 제목 : [실습강의] 아동미술의 감상
강의 주제 : 
① 아동미술 감상의 의미를 설명할 수 있다.
② 아동미술 감상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아동미술 감상활동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아동미술활동의 영역별 목표를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아동미술 감상의 의미
② 아동미술 감상
③ 아동미술 감상활동
④ 아동미술활동의 영역별 목표

▶교안 다운
▶강의 음성파일 제공
7 2019-10-16 ~
2019-10-29
1 강의 제목 : 아동미술 활동의 평가
강의 주제 : 
① 평가의 의의와 목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평가의 내용과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평가의 결과 처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평가의 의의와 목표
② 평가의 내용과 방법
③ 평가의 결과 처리
원격
▶교안 다운
▶강의 음성파일 제공
2 강의 제목 : [실습강의] 아동미술의 이해
강의 주제 : 
① 아동미술과 정신위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낙서와 정신위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그림을 통한 아동의 이해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아동미술과 정신위생
② 낙서와 정신위생
③ 그림을 통한 아동의 이해

▶교안 다운
▶강의 음성파일 제공
8 2019-10-27 오전 9:00:00 ~
2019-10-30 오후 11:00:00
중 간 고 사 원격
9 2019-10-30 ~
2019-11-12
1 강의 제목 : 미술치료
강의 주제 : 
① 미술치료의 개념 및 역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통합적 미술치료 및 미술치료의 장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유·아동 미술치료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미술치료의 개념 및 역사
② 통합적 미술치료 및 미술치료의 장점
③ 유·아동 미술치료
원격
▶교안 다운
▶강의 음성파일 제공
2 강의 제목 : [실습강의] 미술치료의 심리검사기법Ⅰ
강의 주제 : 
① HTP검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동적 집, 나무, 사람 그림검사(KHTP)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난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HTP검사
② 동적 집, 나무, 사람 그림검사(KHTP)
③ 난화

▶교안 다운
▶강의 음성파일 제공
10 2019-11-06 ~
2019-11-19
1 강의 제목 : 미술치료의 심리검사기법Ⅱ
강의 주제 : 
① 동적 가족화(KFD)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동그라미 중심 가족화(PSCD)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그림에 의한 가족체계 진단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동적 가족화(KFD)
② 동그라미 중심 가족화(PSCD)
③ 그림에 의한 가족체계 진단
원격
▶교안 다운
▶강의 음성파일 제공
2 강의 제목 : [실습강의] 미술치료의 심리검사기법Ⅲ
강의 주제 : 
① 꼴라쥬 기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인물화 검사(DAP)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물고기 가족화(어항그림)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꼴라쥬 기법
② 인물화 검사(DAP)
③ 물고기 가족화(어항그림)

▶교안 다운
▶강의 음성파일 제공
11 2019-11-13 ~
2019-11-26
1 강의 제목 : 미술매체의 활용
강의 주제 : 
① 미술매체의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미술매체의 특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미술매체의 종류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미술매체의 활용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미술매체의 개념
② 미술매체의 특성
③ 미술매체의 종류
④ 미술매체의 활용방법
원격
▶교안 다운
▶강의 음성파일 제공
2 강의 제목 : [실습강의] 기법과 매체에 따른 작품 심리분석
강의 주제 : 
① 기법과 매체에 따른 작품의 심리분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동그라미 가족화
② 난화 및 물고기 가족화
③ KHTP
④ HTP
⑤ ADHD

▶교안 다운
▶강의 음성파일 제공
12 2019-11-20 ~
2019-12-03
1 강의 제목 : 아동미술의 이해 및 실제Ⅰ
강의 주제 : 
① 형태로 보는 아동의 이해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색채로 보는 아동의 이해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화면의 전체적 분위기로 보는 아동의 이해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형태로 보는 아동의 이해
② 색채로 보는 아동의 이해
③ 화면의 전체적 분위기로 보는 아동의 이해
원격
▶교안 다운
▶강의 음성파일 제공
▶대면수업 병행
2 강의 제목 : [실습강의] 아동미술의 이해 및 실제Ⅱ
강의 주제 : 
① 그림으로 보는 아동 이해의 실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아동화 이해의 바람직한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그림으로 보는 아동 이해의 실제
② 아동화 이해의 바람직한 방법

▶교안 다운
▶강의 음성파일 제공
▶대면수업 병행
13 2019-11-27 ~
2019-12-10
1 강의 제목 : 영유아미술교육의 실제Ⅰ
강의 주제 : 
① 유아미술교육 활동계획, 지도 및 평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유아미술교육과 창의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종이와 콜라쥬 기법을 이용한 유아미술교육을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유아미술교육 활동계획, 지도 및 평가
② 유아미술교육과 창의성
③ 종이와 콜라쥬 기법을 이용한 유아미술교육의 실제
원격
▶교안 다운
▶강의 음성파일 제공
▶대면수업 병행
2 강의 제목 : [실습강의] 영유아미술교육의 실제Ⅱ
강의 주제 : 
① 자연물을 이용한 유아미술교육을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
② 기타재료를 활용한 유아미술교육을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
③ 미술심리를 이용한 유아미술교육의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자연물을 이용한 유아미술교육의 실제
② 기타재료를 활용한 유아미술교육의 실제
③ 미술심리를 이용한 유아미술교육의 실제

▶교안 다운
▶강의 음성파일 제공
▶대면수업 병행
14 2019-12-04 ~
2019-12-17
1 강의 제목 : 영유아미술교육의 실제Ⅲ
강의 주제 : 
① 1세 미술활동에 대해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
② 2세 미술활동에 대해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1세 미술활동
② 2세 미술활동
원격
▶교안 다운
▶강의 음성파일 제공
▶대면수업 병행
2 강의 제목 : [실습강의] 영유아미술교육의 실제Ⅳ
강의 주제 : 
① 3세 미술활동에 대해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
② 4세 미술활동에 대해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
③ 5세 미술활동에 대해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
강의세부내용 : 
① 3세 미술활동
② 4세 미술활동
③ 5세 미술활동

▶교안 다운
▶강의 음성파일 제공
▶대면수업 병행
▶대면시험 실시
15 2019-12-15 오전 9:00:00 ~
2019-12-18 오후 11:00:00
기 말 고 사 원격
※ 전체 동의
※ 강의계획서 열람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교육원소개 기관정보공시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찾아오시는길
  •     - -    개인정보 동의 안내문
  • 희망분야      

상담
신청

접기